햇살론17 일반보증과 특례보증 지원대상은?

햇살론17 일반보증과 특례보증 지원대상은?

햇살론17이라고 하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판매 중인 상품은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부, 사채등 연 금리 20%이상의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을 하고 대출을 받을 수 있게끔 해주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연 17.9%의 금리로 최대 700만원까지 한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보증이 아닌 특례보증을 받는다면 금리는 동일하지만 한도가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급하게 대출이 필요한데 신용등급이 낮아서 대출을 받기가 힘들다면 이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제 이전글인 일반 햇살론새희망홀씨 등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급한불정도는 끌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햇살론17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자격과 조건, 보증을 받는 과정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햇살론17이란?

다시 말해 햇살론 17은 신용등급이 낮아서 일반 금융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하고, 이로인해 대부업체 등에서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한 서민금융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새희망홀씨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른점들이 많으니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인 상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지원 대상

먼저 햇살론17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한정되어 있는데요, 신용등급이 6등급이하이면서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는 연소득이 3,500만원이하라면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제외 대상

햇살론17은 직업과 소득이 필수적으로 있어야하고 만약 없다면 보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재 연체중인 사람도 제외가 되는데요, 직업이나 소득이 있다고 하더라도, 소득에 비례해서 채무가 과다한사람은 마찬가지로 제외가 됩니다.

또한 햇살론17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가 되면 제외가 되는데, 이 부분은 금융권에서 심사를 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지원 내용

일반보증의 경우 대출한도는 700만원, 금리는 연 17.9%입니다. 대출 기간은 3년 혹은 5년이며, 성실상환시 금리인하를 받을 수 있는데요, 1년마다 인하되고, 3년일 경우 1년마다 2.5%씩 인하되고, 5년일 경우 연 1.0%씩 인하를 받게 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만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특례보증의 경우 대출한도는 1,400만원, 금리는 연 17.9%, 기간은 마찬가지로 3년 혹은 5년, 우대금리역시 마찬가지로 1년마다 인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취급 은행

일반 보증의 경우 전국에 있는 13개사의 시중은행창구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2020년 3월에 제일은행, 5월에 씨티은행이 추가되어 총 15개의 은행창구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례보증은 전국에 있는 29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예외적으로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쏠(SOL)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7 보증절차

급한마음에 대부업체나, 사금융등을 이용하기보다는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을 잘 활용한다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현명한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Hits: 9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