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대출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변경해보세요.

햇살론 대환대출로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변경해보세요.

햇살론 대환대출은 현재 고금리로 2금융권 및 사금융, 대부업체등에서 빌린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해주는 상품입니다.

1금융권등의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려워서 위와같은 곳에서 고금리로 대출을 사용하고 있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햇살론으로 대환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 및 소득이 낮더라도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을 받아서 햇살론을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힐]

햇살론 대환대출

이 상품은 서민들의 고금리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서 기존에 받았던 생계 및 운영, 창업자금 대출에 더해서 채무상환 용도의 대환자금을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격

햇살론 대출 자격을 만족하면서 대환대출을 신청하는 날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받은 대출이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신청하는 날 30일 이상 연체된 기록 및 단기 연체 정보가 없어야 합니다. 대환대상 대출이 1,000만원 이상이라면 소득대비 채무상환비율(DTI)이 40% 이내여야 합니다.

대환대출 대상

대부업체 및 캐피탈, 저축은행등에서 받은 대출의 이자율이 연 20%이상인 대출에 대해서 햇살론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한도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현재 이용중인 대출 상품의 원금이 3,000만원 이하라면 해당 원금한도내에서 대출이 실행됩니다.

만약 기존에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대환대출의 한도내에서 기존 햇살론으로 받은 한도를 차감한 범위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 및 상환방법

대환대출의 금리는 6 ~ 10.5% 인데요, 여기에는 보증료 1%가 포함이되어 있으므로, 대환대출을 받아서 기존의 고금리 대출을 상환할 수 있다면 무조건 하는게 이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환방법은 별도의 거치기간을 가져갈 수 없고, 5년이내에서 1년 단위로 원하는 기간만큼 원금균등 분할상환방식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근로자의 경우에는 3년 혹은 5년 중 선택해야하고, 자영업자는 별도의 제한사항이 없습니다.

이용방법

본인의 거주지역 가까운 곳에 있는 서민금융기관을 방문해서 햇살론 대환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기관 : 농협 및 수협(단위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산림조합)

방문 후 상담을 받은 뒤 대출심사를 받게되면 대출심사수수료로 2,000원이 발생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대출이 승인이 되고나면 신청자의 명의로된 고금리 대출을 바로 상환하게끔 입금됩니다. 즉, 대출이 실행된다고 해서 본인이 돈을 입금받는 것이 아니라 업체로 직송금됩니다.

이 방식에 따라 대부업체 및 캐피탈사등의 고금리 대출업체로 직송금이 되고나면 기존의 채무는 소멸하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의 햇살론 대환대출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상담

꼭 지점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도 간단하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고객센터 -> 고객상담실 -> 햇살론 묻고답하기를 통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 주민등록등본
  • 재직증명서(근로자), 사업자등록증 및 무등록소상공인 확인서(자영업자), 농협 및 수협, 산림조합 조합원 확인서(농림어업인)
  • 급여통장 거래내역서(근로자),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자영업자 및 농립어업인)
  • 대환대출 채무내역서, 신용정보 열람신청서 동의

햇살론 대환대출2

이처럼 고금리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계시는 분들은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어내기 위해서 햇살론 대환대출을 이용해보시면 좋은데요,

자격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고, 당시에는 급해서 별 생각없이 받은 대출이 현재 소득대비 너무 과다하다면 햇살론 대환대출을 꼭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대환대출로 금리를 낮추고 난 뒤 추가적으로 자금이 필요하다면, 햇살론17 혹은 새희망홀씨,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 모바일대출등을 통해서 자금을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Hits: 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