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대출 조건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대출 조건은?

청년창업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는 청년창업대출과 K-스타트업 정책자금 융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해서 안정화만 된다면 기술력과 사업성으로 인해 장래가 유망한 직종이지만 자금이 부족한 청년 창업자들에게 대출로 자금을 지원해서 창업을 활성화하는 정책의 일환입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 자격과 조건은?

1억 대출 이자는 얼마나 나올까?

즉, 창업이 활성화가 되고 선순환되어 고용증대까지 노리는 일석이조의 정책이므로 청년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눈여겨보아야합니다.

청년창업대출 2

[TOC]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대출은?

대출을 신청하는날을 기준으로 사업을 개시한지 3년이 안되었거나 중소기업, 또는 창업준비중이라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청년창업대출의 청년임을 알 수 있는 기준은 대표이사가 만 39세이하의 나이라면 청년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모든 조건을 갖추고 대출을 신청하게되면 대출금을 수령할 때 사업자등록상태여야하므로 미리미리 준비를 하셔야 겠습니다.

정책 융자지원이지만 대출과 같은 형태로 자금을 지원하게되고, 각 자금의 분류별로 사용 성격이 다르며, 신청기준도 달라지게 됩니다.

시설자금의 경우 생산설비 및 시험검사장비, 정보화 촉진 서비스 제공, 안정성평가, 유통 및 물류시설 구축등에 자금이 필요할 때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청년창업대출

만약 부동산이 필요할 경우 건축허가가 확정이 된 부동산 중 6개월 이내로 건물이 건축할 수 있어야 하고 임차보증금 및 사업장 건축비, 사업장 필요 자금은 한 기업당 3년에 한번씩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창업에 소요되었던 비용 및 제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자금, 기업을 운전하는데 필요한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거치 후 3년 상환 즉, 최대 6년까지 설정할 수 있고, 한개의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2%로 고정금리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제조업의 경우 한도 2억원)

청년창업대출을 신청하려면 먼저 조건에 부합하는지 자가진단을 하고 상담을 받은 뒤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금을 신청하려면 전월말일까지 자가진단 및 상담을 마친 후 신청해야합니다.

필요한 서류의 경우 중소기업정책자금 융자신청서를 작성하고 창업기술처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문의가 필요하다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 문의를 하시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K-스타트업 정책자금

스타트업 대출은 창업아이템을 구상했지만 자금의 문제로 실제로 창업을 하진 못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원 상품입니다.

창업후 7년 이내까지 받을 수 있으므로 이미 창업을 했더라도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청년창업대출과 달리 대출의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상환의무가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K-스타트업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기술성을 평가하고 지원하는 정책사업이기 때문에 K-스타트업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면 꼭 받는 것이 좋다고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신청절차의 경우에도 경쟁사들을 한번에 평가해서 지원을 하는 방식인데요, 사업공고 및 신청, 접수를 3월경 하게 됩니다. 이후 예선 및 본선등을 5 ~ 10월간 진행하게 됩니다.

11월에는 왕중왕전이라고 해서 최종 기업들끼리 경쟁을 하고 최종적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별해서 K-스타트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총 상금은 16억원 가량이며,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는 참여신청서, 사업계획서를 준비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Hits: 8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