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담보대출 받기전에 필수 숙지사항

자동차담보대출 받기전에 필수 숙지사항

자동차담보대출 조건과 금리는 어떻게 될까요? 거기에 대출을 받으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할까요?

자동차담보대출은 아파트담보대출과 마찬가지로 신차 혹은 중고차를 구입할 때 많이 이용하게 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담보대출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외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가 지금 타고 있는 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아서 현재 신용등급 혹은 부채 상황에 관계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로 현대캐피탈, 신한마이카 대출상품등을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자동차담보대출이 아마 저 두가지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보통은 위의 두 업체와 같은 캐피탈 혹은 금융권의 자동차담보대출 전용 상품을 이용하곤 하지만, 예외적으로 1금융권과 저축은행등의 2금융권에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을 받으려는 목적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와 금리, 자격등을 미리 알아보시고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현대캐피탈의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일반적으로 현대자동차를 구입할 때 많이 이용하는 그 현대캐피탈이 맞습니다.

신차를 구매할 때외에도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현대캐피탈 앱으로 신청하게되면 0.5%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혹은 인터넷으로 대출신청을 할 수있으며, 전화상담의 경우 평일 9 ~ 18시 사이에 상담이 가능하고, 인터넷은 24시간 365일 언제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로 3개월이상 등록된 차량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한도는 300 ~ 5,000만원으로 차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금리는 2.9 ~ 19.9%로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차등적용이 이루어지고, 연체를 하게 될 경우 최대 3%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기간은 최대 48개월까지 가능하고,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가입이 가능하겠습니다. 별도의 대출 관련 수수료는 일체 없으며 근저당 및 해지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OK저축은행 오토플러스OK론

OK저축은행 오토플러스OK론

오토플러스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본인 명의로 차량이 있는 만 20세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9.9 ~ 21.9%로 현대캐피탈에 비해서 금리가 높지만 한도역시 높다는 점이 비교해볼만한 부분입니다.

대출기간 역시 최대 60개월로 꽤 넉넉한 편이고,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예가람저축은행 예스카

예가람저축은행 예스카

예가람 저축은행의 예스카 상품은 만 20세이상의 자동차 소유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라도 가능하고, 대출대상 차량은 승용차 및 11인승이하 승합차입니다.

대출 한도는 500 ~ 7,000만원까지 가능하고 차량시세 및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 됩니다. 금리는 15 ~ 19.3%로 최저금리가 다소 높다는 점이 단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로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및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연체금리는 최대 3%로 적용이 됩니다.

페퍼저축은행 오토담보스탠다드론

페퍼저축은행 오토담보 스탠다드론

오토 담보스탠다드론은 본인 명의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대출상품인데요, 한가지 조건은 직장인 또는 개인사업자여야 합니다.

한도의 경우 300 ~ 7,000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금리는 9.9 ~ 23.9%로 꽤나 매력적인 금리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친환경차량인 하이브리드, 전기, 수소자동차를 보유한 사람이 대출을 신청할 경우 신용등급에 따라 1 ~ 4%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을 할 경우 3년이내엔 최대 2%이고 이후에는 면제되는 상품입니다.

모아저축은행 마이카론

 

모아저축은행 마이카론마이카론의 경우 만 19세이상 차량을 소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한가지 참고할점은 만 19세이상이어야하며 소득이 확인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 한도는 300 ~ 5,000만원까지 가능하고, 중고차 시세대비 85% +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까지 한도가 설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총 한도는 차량가액의 130%까지만 설정됩니다.

금리는 14.9 ~ 20.2%로 최저금리가 꽤 높은편이지만 기본적으로 대출금리가 높은사람들이라면 비교대상에 넣어볼만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대출기간은 역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하고, 만기일시상환 및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가입이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모아저축은행은 차량을 담보로 설정할 때 근저당권을 설정한다고 하니 추가적으로 작성해야할 서류가 발생하겠습니다.

공통 서류

모든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은 각 금융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모바일 혹은 인터넷으로 본인인증이 되는 곳 외에는 아래와 같은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및 초본
  • 신분증 사본
  • 차량등록증
  • 소득증빙서류(금융사 요구시)
  • 자동차 근저당설정 계약서(금융사 요구시)
  • 인감증명서(금융사 요구시)
  • 인감도장(금융사 요구시)

이상의 7가지정도를 미리 준비해두신다면 대출을 진행할 때 웬만해선 막힘이 없이 진행이 될 것이고, 개인에 따라 추가적인 서류를 요구하는 곳도 있으니 그때그때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신용불량자 혹은 무직자라도 관계없이 대출이 되는 상품이 많으므로, 일단 금융사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만약 자동차를 근저당설정하는 것이 찝찝하다면 무직자 소액대출, 새희망홀씨, 햇살론17 등의 상품을 통해서 급한 불을 끄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Hits: 41

댓글 남기기